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스마일프로 수술 후기 (당일~일주일) #고도근시
    essay/My Life 2023. 10. 3. 12:00

    수술 전

    안경 탈출 결심

    전에는 안경 쓰는 게 불편해도 수술을 생각할 정도 까진 아니었다.

    근데 최근들어 눈이 더 나빠져서 안경 압축을 3번이나 하기도 했고,

    크로스핏을 시작하면서 안경이 더 거슬리게 되어 시력교정수술을 하고 싶어졌다.

     

     

    수술 방법 고민

    어떤 시력교정수술을 받을지

    시력교정술 관련 논문을 찾아보았다.

    (어떤 정보 찾을 때 논문 보는 버릇이 있다)

     

    전문적인 의료지식은 없어 잘은 모르지만

    여러 수술 관련 논문과 유튜브를 서치 해본 결과 본 결과

    [스마일라식]이 지금 있는 수술방법 중

   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는 결론이 났다.

    그래서 스마일라식을 잘하는 병원을 찾아보았다.

     

    병원 찾기

    서울에 스마일라식 하는 여러 병원이 있어서 비교를 해보았다.

    일단 스마일라식 건수,수술기계 등 비교해서 몇개의 병원을 추려놓았다.

     

    그중 처남이 스마일라식 수술한 병원도 있었는데 수술 만족도가 높다고 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.

     

    (참고로 와이프는 강남에 한 병원에서 예전에 라식 수술받고 부작용으로 엄청 힘들어해서 내 눈수술을 극구 반대했는데,

    남동생이 한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수술방법이 다르고 부작용도 거의 없다고 해서 마지못해 허락한 상태였다.)

     

    처남이 받은 병원을 자세히 알아보니 수술 건수,수술 기계가 기준에 맞았고

    스마일라식 관련 논문도 대표원장이 대부분 다 제1저자로 쓰고 있었다.

     

    그 외에도 스마일라식 특허 기술도 있고 여러 면에서 꽤 믿을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
     

    마침 상황적으로도 수술을 하기 적합하게 되어 이 병원으로 예약을 했다.

     

    복도 사진

     

    수술 당일

    대기

    토요일에 당일 검사&수술을 예약했다.

    첫 타임으로 했는데도 사람이 많았다.

     

    병원 tv에 수술 영상이 나오는데..

    수술 장면을 보니까 겁이 났다.

    (수술에 자신감이 있으니까 틀어놨겠지

    싶지만 볼수록 점점 더 무서워졌다.)

     

    검사&상담

    한 검안사 분이 담당해서 검사랑 상담해 주셨다. 검사 기계마다 어떤 검사인지 설명해 주시고, 검사 끝나고 바로바로 검사 결과도 설명해 주셔서 좋았다.

     

    상담도 궁금한 것들 다 친절하게 대답을 해주셨고, 스마일라식을 생각하고 갔는데 스마일프로에 대해서 설명도 해주셨다.

    스마일프로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서 얼핏 보았는데, 기계가 비쥬맥스 800이라고 본 기억이 있었다.

     

    설명해 주시기로,

    스마일라식 (비쥬맥스 500)의 업그레이드 버전인 스마일프로 (비쥬맥스 800) 기계가 나왔고,

    스마일프로는 기존 스마일라식 병원 중에서 선정된 병원만 수술이 도입되었다고 했다.

    (스마일프로는 서울에 10개 병원만 선정됐다고 했던 거 같다.)

     

    여러 설명을 들어보니,

    스마일라식과 스마일프로가 수술 방법은 같은데 기계 스펙이 스마일프로(비쥬맥스 800)가 더 빠르고 더 진보된 부분이 있어서 결과적으로 더 좋을 것 같았다. 그래서 스마일프로로.. 받기로 했다.!

    (스마일프로가 스마일라식보다 비용이 더 비싸긴 하지만 한번 하는 눈 수술 더 좋은 기계로 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)

     

    비쥬맥스 800모형

     

    수술 진행

    검사 결과 수술하기 적합한 눈임이 판정되고 나서 당일 수술을 결정하였다.

     

    수술센터 들어가서 수술복 입고

    피 뽑고(자가혈청용) 얼굴 소독하고..

    수술이 시작되었던 것 같다.

    (긴장해서 자세히 기억은 안 남)

     

    수술대에 누었을 때 급속도로 긴장되었는데 그만큼 수술도 빨리 끝났던 거 같다.

    진짜 스마일프로라서 그런지(?) 왼쪽 눈 오른쪽 눈 수술이 금방 끝나서 다행이었다.

     

    원장님도 수술 바로 끝내시고

    잘되었어요~ 하고 가셨던 거 같다.

     

    수술 후 받은 카드

     

    수술 후

    수술 당일

    수술 끝나고 나오니 시야가 뿌옜다.

    그래도 앞은 보고 다닐 순 있는 정도.

     

    근처에서 밥을 먹고 출발하려고 하니

    그쯤부터 마취가 풀렸는지 엄청 아팠다..

    그래서 진통제 먹고 안약 넣고

    끙끙 참으면서 집 가서 계속 잠잤다.

     

    :: 수술 당일은 통증이 밤까지 있었다.

    통증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했는데 나는 통증이 있는 편이었다.

     

    수술 1일차

    뿌연 건 많이 없어졌고, 보이는 것도 꽤 보였다. 안통은 가끔 살짝 있는 편.

    그래도 일상생활은 할 수 있었고, 운전도 낮운전 2시간 하는데 무리는 없었다.

    빛 번짐, 건조증도 이 정도면 괜찮은 수준.

     

    수술 2일차

    통증은 없어졌고 뿌연 것은 살짝 남아있음.

    보이는 것은 더 잘 보임.

     

    :: 산동검사를 하러 병원에 방문했다.

    동공이 커지는 안약을 넣고, 검사를 받고 나오는데 안내해 주신 대로 빛 번짐이 너무 심했다..

    (동공이 거의 검은 동자를 다 차지하도록 커짐.)

    수술 직후보다 산동검사 후가 앞에 보는 게 어려워서 개인적으론 이때가 보호자가 더 필요할 것 같다.

     

    이날은 밤까지 동공이 잘 안 돌아와서

    집에서 거의 잠을 잤다.

     

    수술 3일차

    동공은 돌아왔고,

    산동검사 전보다 빛 번짐 더 있고 가까운 것 초점이 잘 안 맞는낌.

    건조함은 비슷하고, 뿌연 것도 비슷.

     

    수술 4일차

    눈 상태 어제와 비슷.

    밤운전을 해야 했는데, 빛 번짐이 심해서 불편했다. (야간 운전은 1~2개월 정도 주의라고 안내받음)

     

    수술 5일차

    눈 상태는 비슷.

    어제 야간운전을 오래 해서

    눈이 좀 피곤한 느낌.

    쉬는 날이라 잠을 많이 잠.

     

    수술 6일차

    어제 잠을 많이 자서 그런지 눈 상태 호전.

    빛 번짐은 산동검사 전처럼 줄어들었고

    뿌연 것도 거의 없어짐

    (잠이 보약임)

     

    수술 7일차~

    수술 6일 차 이후로 눈상태는 비슷. (현재 9일 차) 시력 어느 정도 잘 나오고, 뿌연 감도 많이 좋아짐

    건조함은 원래도 눈이 건조했어서, 건조한 게 불편함으로 다가오진 않음

    빛 번짐은 살짝 있음, 야간 운전은 어느 정도 가능한 정도지만 주의해야 함.

    (시간 지남에 따라 더 좋아지는 부분이라고 해서 걱정은 안 함)

     

     

    수술 후 관리

    처방받은 안약 5주 동안 넣어야 하고

    인공눈물 건조할 때 종종 넣고 있음.

    오메가 3랑 비타민C가 좋다고 해서 먹는 중

     

     

    총평

    일주일 차에 이 정도면 만족!

    빛 번짐은 한 달 정도 지켜봐야 할 것 같음. (야간 운전 주의)

   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고 한 달 정도 지나면서 개선된다고 함.

     

    무튼 수술은 잘 되었으니

    나머지 회복은 나의 각막에게 맡기고

    안약 잘 넣으며 지켜보기로!

     

    + 병원 관계자 분들이 너무 친절함. 수술 후 카톡상담도 일일이 친절하게 답변해 주심.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